Home  >> Developers Forum  >> 한국 여성들이 술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

johnsnow99

Add new friend

Join Date:2022/8/12

Location: Pakistan

Posts:43

Posted at 2023-05-02 08:09:11
[ 한국 여성들이 술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 ]

한국에서 아르바이트는 대학생들이 돈을 벌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밤 늦게까지 영업하는 "호프"라고 불리는 바에서 일하는 것입니다.

호프에서 일하는 것은 고객과 상호 작용하고,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고밤알바, 동료들과 사귀는 일을 포함하기 때문에 언뜻 보기에 화려한 직업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장의 현실은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야간 근무를 하는 여성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첫째, 호프에서 일하는 여성들은 종종 남성 손님으로부터 성희롱을 당합니다. 남성 고객이 동의 없이 부적절한 발언을 하거나 여성 직원을 만지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고객이 술을 너무 많이 마시고 더 공격적이 될 수 있는 야간 근무 중에 특히 만연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호프는 보안 카메라를 설치하고 경비원을 고용하여 고객의 행동을 주시합니다. 또한 일부 호프에서는 여성 직원만 근무하는 테이블에 남성 고객이 앉을 수 없도록 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는 완벽하지 않으며 여성은 직장에서 여전히 괴롭힘의 위험에 직면합니다.

둘째, 야간 근무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지칠 수 있습니다. Hofs는 일반적으로 새벽 1시 또는 2시까지 운영되며 이는 직원들이 밤늦게까지 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수면 패턴을 방해하고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직업 자체가 육체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여성 직원은 음식과 음료가 담긴 무거운 쟁반을 운반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허리 통증이나 기타 신체적 부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프 환경의 끊임없는 소음과 혼돈은 특히 내성적이거나 시끄러운 소음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정신적으로 고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젊은 여성들은 여전히 호프에서 일하기를 선택합니다. 직업은 꾸준한 수입원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사회적 기술을 연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일부 여성들은 직업이 자신의 독립성을 주장하고 성별 규범에 도전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힘을 실어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든 호프가 동일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호프는 직원을 학대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다른 호프는 직원의 안전과 복지를 우선시합니다. 호프에서 일을 고려하는 여성이 연구를 수행하고 직원의 안전과 복지를 중요시하는 고용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한국에서는 서비스업 여성의 근로조건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있어왔다. 예를 들어, 정부는 고용주가 성희롱 예방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성희롱을 보고하는 직원에게 법적 보호를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법률을 시행했습니다.

또한 일부 호프는 여성을 위한 보다 안전하고 지원적인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체 조치를 구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호프집에서는 여직원이 고객의 행동에 불편함을 느끼거나 위협을 느끼면 지정된 직원을 호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전반적으로 한국 여성으로서 호프에서 일하는 것은 도전적이고 복잡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꾸준한 수입원을 제공하고 사회적 상호 작용을 허용하지만 성희롱의 위험과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동반합니다. 여성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자신의 안전과 웰빙을 우선시하는 고용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지원과 자원이 있다면 호프에서 일하는 것은 한국 여성에게 긍정적이고 힘을 실어주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ezalba.co.kr tumblr

NOTE:
1.The reply should be more than 20 characters.
2.Image Size: less than 1MB, max pixel: 300 * 300.